김민주님의 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 여기와서 여러 좋은 이야기들을 많이 읽었습니다
: 그 중 음정관계로 악보 읽는 걸 가르치는 게 좋다는 글을 봤는데
: 제가 확실히 이해가 잘 안되어서요.
: 알프레드 교재에서 다루는 2도, 3도의 개념과는 다른것인지 궁금하구요
: 아니라면 어떤 식으로 가르쳐야 하는것인지 좀 상세하게 알려주셔요 ^^
:
: 그리고요..
: 알프레드로 배우다가도
: 어느 수준이 되면 체르니로 책을 많이 옮기더라구요
: 게다가 체르니를 치지 않으면 부모님들이 불안해하시구요
: 저도 아직 학생인 입장이라 확신하기도 힘들어서 교재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 조언 좀 부탁드릴께요
:
: 감사합니다 ^^





알프레드에서 나오는 음정가르치기는

제가 제시한 음정가르치기의 목적과 목표와는 다른 것입니다.


흔히들 음표를 보고 계명을 외우게하는 방법은

지속적으로 악보를 보면서 연주하도록 만들어지지가 않습니다.


도입기부터 음표를 보면서 치게 하려면,


1.기준이 되는 음과 음표 한개를 확실하게 가르치고

2.음표가 올라가고 내려감에 따라

손가락도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움직이도록 하고

3.(순차된) 2도 진행인지, (도약된) 3도의 진행인지 보고

옆 손가락으로 누르거나 건너 뛴 손가락으로 누르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어린이레슨노트24번글은 그것에 대한 방법을 자세하게 올려둔 것입니다.




체르니의 문제는 알프레드를 계속 가르치면서

학생의 수준에 따라 체르니를 발췌해서 병용하여 가르치세요.

알프레드 체르니 시리즈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체르니는 기계적인 연습곡이라서

모두 다 할 필요는 없다고 학부모께 잘 설명드리시면 좋겠네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