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은 마음을 격려하는 좋은 방법이다.

칭찬을 할 때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학생의 자아를 향하는 것이 아니라.

받는 사람도 그 칭찬이 지목하는 바를 공감하도록

그의 행위와 당시의 느낌으로 향해야 된다는 것이다.



그렇지 못할 경우의 칭찬은

받는 사람이 행위의 포인트를 자신에게 두도록 만들고

그것으로 인해 들뜨고 허황한 기운에 젖게 한다.


초,중급 정도에서는 그런 격려가

연주를 활성화시키기도 하지만

곡의 난이도가 높아지고

연주 시간이 점점 길어지면,

이런 식의 막연함은 집중력을 흩어지게 만든다.



교사는 칭찬받을만한 순간을 잘 발견할 수 있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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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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